본문으로 바로가기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밖에 나가기가 힘듭니다.

밖에 나가보면 사람들이 마스크를 끼고 다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제 벚꽃이 만개하는 시기가 다가옵니다.

하지만 미세먼지가 있으면 하늘이 맑지도 않고 침침한 날씨가 이어지는데요.


오늘은 미세먼지를 막는 꿀팁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미세먼지는 중국에서 날아온다고 하는데요.

중국에서도 날아오지만 우리나라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도 많다고 합니다.



먼지는 대기 중에 떠나니거나 흩날려 내려오는 입사를 말합니다.

자동차의 매연이나 공장등의 배출가스에서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먼지는 입자의 크기에 따라 분류할 수 있는데요 크기에 따라 50㎛ 이하인 것을 총먼지(종합먼지)

그리고 입자크기가 매우 작은 미세먼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또한 지름이 10㎛보다 작은 미세먼지와 지름이 2.5㎛보다 작은 미세먼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체내에 들어가게 되면 기관지나 폐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따라서 마스크 착용을 필수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를 대처법!


1. 외출 자제

미세먼지를 피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외출을 자제하는 것입니다.

밖에 나가지 않으면 미세먼지를 만날 수 있는 확률이 줄어들기 때문입니다. 미세먼지 농도 100㎍/㎥ 이상일 경우에는 외출을 자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100이 넘어가면 나쁨으로 표시되기 때문에 미세먼지가 어느정도 있는지 알아보고 나갈 계획을 잡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집에만 있을 수는 없는데요. 그럴 경우에는 꼭 미세먼지를 잡아줄 수 있는 마스크를 착용하고 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2. 마스크 착용

미세먼지를 대처하는 방법 중 두번 째로 좋은 방법이라고 하겠는데요. 마스크를 꼭 착용하는 것입니다.


황사마스크, 미세먼지마스크는 작은 입자들도 걸러줄 수 있는 필터를 내장하고 있기 때문에 마스크를 사는데도 꼭 알아보고 사셔야 합니다. 일반 면마스크보다는 KF80, KF99와 같은 KF지수가 있는 마스크를 구입해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손을 자주 씻기

미세먼지가 많으면 몸이나 옷에 미세먼지가 묻을 수 밖에 없습니다. 따라서 외출 후 집에 돌아와서는 꼭 손을 씻는 것이 좋으며 샤워를 한 번 깨끗히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손을 씻을 수 있는 기회가 많다면 가능한 많이 손을 씻는 것이 좋습니다. 미세먼지에는 좋지 않은 성분들이 많이 들어있으므로 피부건강도 안좋아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손을 자주 씻어 주는 것이 좋습니다.



4. 공기청정기

아무래도 실내에서 있을때는 공기청정기가 있으면 좋습니다.

공기청정기가 미세먼지를 어느정도 잡아주기 때문에 너무 불안하다면 공기청정기를 이용하는 것도 좋습니다.

요즘에는 렌탈같은 것도 나오기 때문에 조금 더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5. 물 많이 마시기

외출하여 밖을 돌아다니면 미세먼지가 체내에 쌓이게 됩니다.

미세먼지가 체내에 쌓이면 좋지 않은 영향이 많습니다.

기관지염이나 폐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물을 많이 먹어서 배출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