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바나나의 효능 6가지

category 건강 관련 2017. 9. 17. 17:00

바나나의 효능 6가지


이번 포스팅은 바나나의 효능 6가지에 대해 하겠습니다. 바나나는 운동 하는 분들이 많이 찾는 음식입니다. 바나나는 포만감 뿐만 아니라 장 운동도 활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포만감도 주며 건강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는 수입되기 때문에 항상 먹을 수 있다는 것도 장점입니다.


바나나의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변비개선

바나나에는 팩틴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팩틴성분은 소화를 돕고 독소 배출을 돕기 때문에 장운동을 도와 변비예방에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섬유질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대장운동을 촉진하게 됩니다. 따라서 변비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2. 심장건강

칼륨이 함량이 높기 때문에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바나나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체내 나트륨 수치를 낮출 수 있습니다. 만약 짜게 먹는 습관을 가지고 있다면 하루에 하나씩 먹는 것도 좋은 습관이 될 수 있습니다. 나트륨 배출을 통해 혈압을 낮출 수 있고 따라서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3. 에너지 보충

운동 하는 사람들이 운동 하기 전이나 후로 바나나를 먹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는 식이요법을 병행한 다이어트 운동을 하는 분들도 섭취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것은 바나나에는 영양소가 풍부하기 때문입니다. 탄수화물 뿐만 아니라 단백질도 들어있기 때문에 운동 전후에 먹는다면 에너지 보충에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다이어트

바나나는 다이어트에 많은 효과를 볼 수 있는 과일입니다. 바나나는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고 탄수화물과 단백질, 섬유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러한 바나나를 먹게 되면 밥을 먹지 않아도 영양을 공급할 수 있으며 다양한 비타민 또한 채워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바나나를 먹으며 운동을 한다면 운동의 효과를 더 높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장운동도 촉진시켜 주어 똥배가 나오는 것이나 숙변을 없애줄 수 있습니다.



 

5. 뼈 건강

바나나에는 칼슘 또한 들어있기 때문에 골다공증을 예방할 수 있고 뼈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6. 기분전환

잘 익은 바나나는 단맛이 강합니다. 단맛을 먹으면 기분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하지만 단맛의 효과가 아닌 프로작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프로작은 항우울제 성분으로 먹으면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를 받을 때 먹으면 단맛과 함께 기분이 좋아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건강 관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늘의 효능 4가지  (0) 2017.09.20
오메가3의 효능 3가지  (0) 2017.09.18
내장지방 줄이는 방법  (0) 2017.09.16
노화를 촉진하는 음식 4가지  (0) 2017.09.15
마의 효능 5가지  (0) 2017.09.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