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남들보다 흰머리가 빨리나는 이유 7가지

category 생활 정보 2019. 5. 14. 11:10
흰머리가 머리에서 보이면 뽑기도 하지만 기분이 참 나쁩니다. 그리고 점점 흰머리가 많아지면 훨씬 늙어보이기까지 합니다. 나이를 먹는것도 서러운데 흰머리를 없애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1.영양소 부족

나이를 먹어가면서 멜라닌색소가 줄어서 머리카락 색이 점차 옅어집니다. 그리고 점점 회색, 흰색으로 변하게되죠. 옅어지는 건 맞아요. 근데 비타민B12가 부족할 때도 흰머리가 생긴다는 사실 아셨나요? 비타민B12는 달걀, 고기, 생선, 우유에 많아요. 비타민 부족으로 생긴 흰머리는 잘 챙겨먹으면 다시 검어지니깐 새치염색 전에 우선 음식부터 잘 드세요. 영양소의 부족으로 흰머리가 생길 수 있습니다.



2. 질병의 신호

아픈 사람은 갑자기 머리가 백발이 되는 경우 TV에서 보셨죠? 내분비샘, 갑상선 기능이 떨어지면 흰 머리가 생겨요. 또 자가면역질환, 암, 급성감염 등의 신호일 수 있어요.



3. 담배의 니코틴

30살 전에 흰머리가 빨리 나는 사람은 담배가 원인이에요. 니코틴이 두피 모낭을 손상시켜 흰머리가 나오는 것이죠.



4.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원인이라거 합니다. 또한 아이의 육아 스트레스도 엄청나죠. 2013년 뉴욕대학 연구에 따르면 사실상 나이를 불문하고 흰머리가 나는 이유인데요. 스트레스가 모낭세포의 성장을 방해하기 때문이죠. 스트레스를 받고 있다는 신호 중 가장 흔한 것은 우울증과 소화불량(위장장애)랍니다! 흰머리가 나지 않기 위해서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거나 받지 않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5. 부모님 유전

부모님이 흰머리가 많으면 유전이 되요. 여기에 평소 스트레스까지 겹치면 흰머리가 더 빨리 날 수 있슺니다. 유전은 정말 무시를 못하는 것 같아요.



6. 먹는약

자가면역질환이나 말라리아 등에 처방하는 약의 부작용이 흰머리에요. 요건 약을 끊으면 원래대로 돌아와요.



7. 설탕 많이 넣은 음식

설탕이 많은 가공음식을 자주 먹으면 흰머리가 날 수 있어요. 또 비타민과 미네랄, 단백질이 몸에 흡수가 안되서 머리결도 푸석해지고요. 흰머리가 늘었다 싶으면 단음식을 줄여보세요. 단음식은 몸에 좋을게 하나도 없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