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열날때 좋은 음식, 열 내리는 방법


사람의 체온은 36.5˚C가 정상적인 온도입니다. 사람의 몸을 이루고 있는 세포는 단백질로 이루어져 열이 올라가게 되면 단백질이 파괴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36.5˚C에서 ±0.7˚C 까지는 정상범위에 해당된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열이 39˚C이상으로 올라간다면 병원으로 가는 것이 좋으며 해열제라도 처방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열날 때 좋은 음식은 두부, 바나나, 계란 등이 있으며 삼키는게 힘들 수 있으니 죽과 같은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될 수 있다면 스프와 같은 것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열이 나는 이유


몸에 외부물질이 침투하게 되면 사람의 몸은 이를 없애기 위해 면역세포가 활동하게 됩니다. 이렇게 면역세포가 활동하게 되면서 사람의 몸은 열이나게 됩니다. 또한 이렇게 열이 나게 되면 두통이 생기고 무기력증이 생길 수 있습니다. 또한 몸살과 같은 증상이 느껴질 수 있습니다. 특히나 열이나게 되면 땀이 나는데 수분을 보충해 주어야 합니다.


열이 나는 이유에는 잘못된 음식을 먹어서 일 수 있습니다. 혹은 감염성 질환에 걸렸거나 냉방병에서도 열이나는 현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열이 날때 대처법


열이 나면 우선 먹는 것도 신경을 써줄 필요가 있습니다. 밥을 먹거나 하는 것이 아닌 죽과 같이 소화가 잘 되는 음식을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수분보충을 해주기 위해 물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포카리스웨트같은 음료를 마셔주는 것도 좋습니다.


그리고 머리나 몸에 물에 적신 수건을 올려주어 열을 빼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해도 열이 떨어지지 않는다면 해열제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시중에 많은 해열제가 있습니다. 타이레놀, 아스피린 등 해열제가 있기 때문에 혹시나 병원을 가지 못한다면 해열제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가장 좋은 방법은 병원을 가는 것이 좋습니다. 병원에서 제대로 된 처방을 받아서 먹는 것이 좋기 때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