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현대인의 삶에서 술은 어딜가나 따라다니는 것 같습니다. 술을 먹으면 얼굴, 몸 등이 빨개질 수 있고 심장이 더 빨리 뛰게 되며 간 건강을 해치게 됩니다.


술을 적당히 먹으면 상관없지만 많이 먹게 되면 다음날 숙취가 따라올 수 밖에 없습니다. 숙취가 심한 사람은 머리가 아프기도 하며 혹은 어지러울 수 있습니다. 특히나 술을 못먹는 사람들은 다음날까지 술이 깨지 않는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술을 잘 못드시는 분들은 술을 많이드시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술을 많이 먹고 나면 다음날 충분한 해장을 해주어야 속도 편안해지고 머리 아픈 것도 금방 없앨 수 있습니다.





숙취에 좋은 음식들을 정리했습니다. 많은 음식들이 있지만 숙취에 가장 좋은 것은 물입니다. 결국 물을 많이 먹어야 술이 깨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술을 많이 먹으면 몸이 아프거나 배가 아프거나 머리가 아프거나 할 수 있습니다. 자신의 한계보다 많이 먹어 정말 힘들다고 생각되면 병원을 가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병원에 가서 수액이라도 맞으면 그래도 빠르게 술이 깰 수 있습니다.




술병, 술먹고 머리 아플때는..


술을 먹고 머리가 아프다고 아스피린, 타이레놀 등을 먹는 분들이 있는데 그것은 위 건강과 간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술도 해독해야하는데 약도 해독을 해야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정말 필요할 때만 먹는 것이 좋다고 보여집니다. 다행이 약을 먹으면 두통이 가라앉긴 하는데요. 물을 먹으면 좀 더 빠르게 두통이 사라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황이 된다면 물을 많이 먹고 잠을 자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술을 먹고 나서 토할 것 같은 느낌이 계속 들어 밥도 못먹고 힘들 경우가 있습니다. 대부분은 하루가 지나면 괜찮아집니다. 하지만 그 고통이 너무 심하기 때문에 그럴 경우에는 약국에서 약을 사먹는 것이 좋습니다. 약국에서 파는 간에 좋다고 하는 약과 구역이 나지 않는 약 등을 팔고 있습니다. 제가 한 번 사먹어 봤는데 효과는 좋더라구요. 토할 것 같은 느낌이 계속 들어서 힘들다면 약을 먹고 자면 일어나서 괜찮아 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가장 좋은 방법은 술을 먹지 않는 것입니다. 하지만 사회생활을 하면 술을 먹지 않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고 보여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조금만 먹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인 것 같습니다. 또한 숙취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거나 간에 좋은 음식을 챙겨먹는 것이 하나의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