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디의효능_제목


오디는 뽕나무의 열매입니다. 새콤달콤한 맛이 나며 제철은 5월에서 6월인데요. 옛날에 먹을것이 없었을때는 간식으로도 먹었다고 합니다. 이렇게 검은색으로 나는 열매들은 안토시아닌이라는 항산화물질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오디는 생으로 먹거나 술을 담궈서 먹을 수 있는데요. 요즘에는 건강이 중요하다고 하여 요구르트 등에 갈아서 먹으면 한끼 식사대용으로도 먹을 수 있습니다.



1. 항산화효능

블루베리와 같은 보라색을 띄는 과일입니다. 우리나라의 블루베리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이러한 보라색 과일에는 안토시아닌이라고 하는 항산화물질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항산화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체내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며 노화를 방지해 주는 것이 항산화 효능입니다. 따라서 꾸준히 먹어준다면 좀 더 젊은 삶을 즐길 수 있습니다.


오디3


2. 시력개선 효과

마찬가지로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들어있다면 시력개선효과도 같이 얻을 수 있습니다. 혹시나 눈이 좋지 않다면 눈에 좋은 음식을 챙겨서 먹으면 시력이 더 감소하는 것을 막을 수 있습니다. 특히나 식습관은 중요하기 때문에 같이 먹어주시면 안구 건강을 지킬 수 있습니다.



3. 천연 강장제

복분자가 정력에 좋다는 말을 많이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오디는 이 복분자와 비슷하게 생겼으며 효능도 비슷하다고 하는데요. 똑같이 술을 담궈먹기도 하며 주스형태로 만들어 먹기도 합니다. 또한 오디도 정력을 좋게하는 강장제로 활용해왔다고 합니다. 특히나 간장과 신장의 기능을 좋게 한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디_효능


4. 알카리성 식품

몸이 산성화되면 암과 같은 질환에 걸릴 확률이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오디는 알카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몸의 산성화를 막아줄 수 있습니다. 또한 채소, 씨앗, 과일 종류의 식품은 알카리성 식품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건강을 되찾기에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