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인삼의 효능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인삼을 사서 먹기도 하고 특히나 닭 백숙과 같은 곳에도 넣어 먹기도 합니다. 인삼에는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산삼한의학에서 몸에 열이 많은사람들은 먹지 말라고 하고 있습니다. 


인삼은 원기를 보하고 신체허약, 권태, 피로, 식욕부진, 구토, 설사 등에 쓰이는 약초입니다. 또한 폐기능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열이 많은 사람은 먹지말라고 합니다. 


산삼과의 다른점은 산삼은 야생에서 나는 삼을 말하며 인삼은 재배를 한 삼을 말합니다. 산삼과 똑같은 효능이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인삼의 효능


1. 항산화 효능


인삼의 효능으로는 항산화 및 항염작용이 뛰어납니다. 이러한 항산화 효능 덕분에 불로초라는 별명을 얻을 정도입니다. 몸의 노화를 방지하고 활성산소를 없애는 항산화 효능은 몸은 건간하게 젊게 만들어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인삼을 꾸준히 먹어준다면 더욱 젊게 살 수 있습니다. 또한 노화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2. 원기보충


인삼의 기본적인 효능이라고 들 수 있습니다. 예로부터 인삼을 귀하게 쳤던 이유는 신체허약이나 피로에 아주 좋기 때문입니다. 육체적, 정신적 스트레스를 줄여주며 지구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또한 인삼을 꾸준히 먹어주면 원기를 보충하고 정력을 돋구워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남성 건강에도 아주 좋다고 하며 피로회복에 아주 탁월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3. 혈당 조절


인삼을 먹어준다면 혈당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으시다면 아주 좋은 소식일 수 있는데요. 당뇨병이 있거나 없는 사람들의 혈당 조절에 유익하게 작용할 수 있습니다. 인삼은 췌장 세포 기능을 향상시키고 인슐린 생산을 촉진합니다. 따라서 인삼을 먹는다면 혈당 조절을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4. 폐 건강


인삼에는 사포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이 사포닌 성분이 쓴맛을 내는데요. 사포닌 성분이 기관지 및 폐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사포닌 성분은 몸의 체력을 향상시켜줄 뿐만 아니라 폐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가래를 없애주며 기침 또한 없애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담배를 태우시는 분들은 폐 건강을 위해 인삼을 먹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