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여자에게 좋은 고사리의 효능 5가지

category 건강 관련 2017. 12. 21. 15:09


이번 포스팅은 고사리의 효능 5가지에 대해 하겠습니다. 고사리는 나물로 무쳐먹거나 다른 음식에 재료로 활용하기도 합니다. 우리나라 말에는 고사리 같은 손이라는 말이 있는데 고사리의 잎이 통통하게 생겨서 아기의 손과 닮아서 이런 말이 나왔습니다.


고사리는 특히 여자에게 좋다고 알려져 있으며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 변비 개선

고사리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식이섬유소는 대장의 운동을 촉진시켜 주어 변비를 예방하고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식이섬유소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소는 체내에서 포만감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적은 양을 먹어도 충분한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2. 빈혈 예방

고사리가 여자에게 특히 좋다고 하는 이유는 빈혈을 예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고사리에는 철분이 많이 들어있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는데 좋습니다. 철분은 체내에서 헤모글로빈을 만드는데 주성분이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철분을 흡수할 수 있는 엽산성분도 풍부하게 들어있기 때문에 더욱 좋다고 할 수 있습니다.



 

3. 피부미용

고사리에는 비타민A, 비타민C 등이 들어있습니다. 이러한 비타민들은 피부미용에 효과적입니다. 특히 비타민C는 기미나 주근깨 제거에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피부의 노화를 예방하고 세포재생을 촉진시키므로 고사리를 꾸준히 먹어준다면 피부를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혈관질환 예방

고사리에는 칼륨 또한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칼륨은 체내의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따라서 고혈압과 같은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줄 수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동맥경화, 뇌졸중 등의 혈관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5. 해열작용

고사리에는 한의학적으로 찬 성질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따라서 몸이 뜨겁거나 열이 난다면 고사리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고사리는 열을 내리는데 도움을 주며 코피와 같이 열이 방출되지 못해 나는 질환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몸이 차가운 사람이 먹으면 좋지 않다고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