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가을의 열매 은행의 효능 6가지

category 건강 관련 2017. 11. 14. 14:36

가을의 열매 은행의 효능 6가지



이번 포스팅은 은행의 효능 6가지에 대해 하겠습니다. 요즘 길을 돌아다니다 보면 은행이 떨어져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은행은 은행나무 중 암나무에서만 나오는 것입니다. 길을 걷다 보면 은행 냄새가 나서 다니기 힘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고약한 냄새와는 다르게 은행에는 많은 효능이 있습니다. 또한 은행나무 옆에는 벌레가 없다고 하는데요. 은행나무 잎에는 항균 효과가 있기 때문에 벌레가 살기 힘들다고 합니다.


따라서 옛날에는 가로수로 사용했지만 요즘에는 은행이 떨어지면서 냄새도 나고 하므로 수나무만 심거나 있던 은행나무도 다른 나무로 대체하는 실정입니다.


은행에는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혈관 질환 예방

은행의 열매에는 장코플라톤이라는 성분이 들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혈액순환을 좋게하고 혈전을 없애주어 심혈관 질환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심혈관 질환이 있다면 주의를 해야하는데 이럴 때 은행을 꾸준히 먹어준다면 혈관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이미 질환이 있다면 개선시킬 수 있는 효능이 있습니다.

 

2. 피로회복

은행에는 레시틴과 아스파라긴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천연의 자양강장제라고 할 수 있는데요. 피로를 풀도록 도와주며 몸이 허약한 사람이 먹으면 기운을 낼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아스파라긴산은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기 때문에 몸이 좀 더 가벼워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3. 호흡기질환 개선

은행은 또한 호흡기질환을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은행에는 펙틴, 단백질, 히스티딘 등의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면역력을 올려주며 감기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진해거담 작용을 하기 때문에 가래를 없애주며 호흡기 질환을 개선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은행을 꾸준히 먹는다면 기침을 멈추게 하고 천식 개선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항암작용

은행에 함유되어 있는 베타카로틴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해주고 항암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항암예방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항산화 작용을 도와줍니다. 체내의 활성산소를 없애주고 세포의 노화를 억제할 수 있습니다. 은행을 꾸준히 먹어준다면 항암효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5. 정력강화

은행은 정력을 강화해주는 자양강장제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은행에는 비타민B1, 비타민C, 카로팅 등의 성분이 들어있어 정력을 강화시키고 사람을 활력 있게 만들어 줍니다. 따라서 몸이 피곤하거나 조금 쳐지는 것 같을 때 은행을 먹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6. 구충효과

은행의 잎에는 구충효과가 있습니다. 벌레들의 은행잎을 싫어한다고 합니다. 노랗게 물든 은행잎을 따서 모아두면 그 주변에는 벌레가 꼬이지 않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은행나무의 잎을 모아둔다면 벌레를 없앨 수 있는 방법 중 하나가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