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리필 되는 카페, 리필 가능 카페

category 생활 정보 2017. 9. 26. 21:36

리필 되는 카페, 리필 가능 카페



이번 포스팅은 리필이 되는 카페에 대해 하겠습니다. 요즘 프렌차이즈 카페에서 리필이 되는 곳을 찾기가 힘듭니다. 예전에 리필이 되었더라도 안되게 바뀐 카페들도 많습니다.


커피 한잔의 가격이 많이 올라간 지금 리필이 되는 카페가 몇 개나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외국에서는 리필제도가 활성화 되어 있고 아메리카노 말고 아이스티 종류로도 리필이 된다고 합니다.


프렌차이즈 커피점 중에서 찾아보았으며 현재 리필이 되지 않는 카페는 제외시켰습니다. 그리고 영수증을 가지고 2~3시간 내에 커피 리필이 되는 곳을 찾아보았습니다.



 

리필 되지 않는 곳

우선 커피 리필이 되지 않는 곳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스타벅스, 커피빈, 투썸플레이스, 엔젤리너스, 카페베네는 리필이 되지 않습니다.

유명한 카페 중에서 리필이 되지 않는 카페는 5종류입니다. 위의 카페들은 리필이 되지 않습니다. 커피빈은 콘센트도 제공하지 않는다고 하며 위에 나와있는 대형프렌차이즈들은 리필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커피 리필 되는 곳

할리스, 탐앤탐스 커핀그룬나루, 카페 파스쿠찌, 파리크라상은 리필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조건들이 있습니다. 어떤 조건이 있고 추가금액은 얼마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할리스

할리스는 아메리카노만을 1회 리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3시간 이내의 영수증을 지참해야 리필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자신이 먹은 컵을 들고 가야 리필이 가능하며 새 컵에는 해주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으나 지점마다 다르게 해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레귤러사이즈는 1,000원 그란데사이즈는 1,500원의 추가금액을 지불해야 합니다.

 

탐앤탐스

탐앤탐스도 아메리카노를 1회 리필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24시간 운영해서 편의성이 좋습니다. 하지만 3시간 이내의 영수증을 지참해야 리필이 가능합니다. 또한 레귤러사이즈는 1,000원 그란데사이즈는 1,500원 그리고 벤티 사이즈는 2,000원을 지불해야 리필 서비스 이용 가능합니다.

 

커피 그룬나루

커피 그룬나루도 리필이 가능한데 조건이 있습니다. 세트 내 음료는 리필이 불가능하며 아메리카노로만 1회 리필 가능합니다. 추가비용은 다른카페에 비해 싼편에 속하며 원래 주문한 사이즈로 가능합니다. 또한 500원의 추가요금이 있습니다. 또한 2시간 이내의 영수증을 지참해야 하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카페 파스쿠찌

아메리카노나 드립커피를 구매했을 경우 동일 음료로 1회 머그컵에만 리필이 가능합니다. 다른 메뉴는 리필이 불가능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3시간 이내의 영수증을 지참하여야 합니다. 추가로 1,000원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파리크라상

아메리카노 한정으로 1회 리필이 가능합니다. 또한 장점으로는 리필 비용이 없습니다. 하지만 영수증은 지참하셔야 하며 리필은 아메리카노로 해줍니다. 리필비용이 없는 것은 타 카페에 비해 장점으로 작용할 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리필되는 카페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