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머리숱 많아지는법 탈모 예방 방법

category 생활 정보 2020. 6. 15. 23:22

머리숱 많아지는법 탈모 예방 치료


최근에는 스트레스, 과로, 환경오염, 식습관 등을 원인으로 탈모가 발생됩니다. 요즘에는 남자, 여자 모두 미용에 관심이 많기 떄문에 남자와 여자 모두 탈모에 대해 신경을 쓰고 있습니다.


두피가 약해지거나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등 다양한 이유 때문에 탈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남자들은 유전적으로 내려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머리를 감는 방법, 말리는 방법 등 신경써야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머리숱이 많아지기 위해서는 탈모예방 샴푸를 따로 쓰거나 약을 먹는 등 관리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게 관리가 중요한게 관리를 안하면 빠르게 진행될 수 있으며 관리를 꾸준하게 해준다면 어느정도 늦출 수 있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 탈모 예방법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소개하겠습니다.


머리숱



1. 미지근한 온도로 머리를 감자

머리를 감을 때 너무 차갑거나 뜨거운 온도로 머리를 감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정상체온이 36.5도이기 때문에 체온에 맞춰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따라서 체온과 비슷한 온도인 36~37도의 미지근한 물로 머리를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온도로 머리를 감을 경우에는 두피에 있는 수분이 빠져나갈 수 있기 때문에 좋지 않습니다.



2. 머리를 자주 감지 말자

머리를 감는 샴푸는 화학물질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따라서 머리는 이틀에 한 번씩 감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사실 성장기에는 머리를 이틀에 한 번 감는다면 피지가 많고 머리가 떡집니다. 하지만 그 정도로 피지가 많지 않다면 샴푸를 머리에 많이 묻히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머리숱 많아지는법


3. 순한 샴푸 사용하기

앞서 말한 것처럼 샴푸는 화학물질입니다. 머리에 화학물질이 닿으면 당연히 좋지 않습니다. 또한 머리를 감을 때 제대로 세척하지 않으면 두피에 화학물질이 남아있게 되고 머리가 빠지게 됩니다.


따라서 샴푸를 선택할 때도 순한 샴푸를 사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4. 머리 말릴 때 뜨거운 바람 X

머리를 말릴 때 뜨거운 바람으로 말리는 것은 두피와 머리카락에 굉장히 좋지 않습니다. 드라이기로 머리를 말릴 경우에는 미지근한 바람이나 시원한 바람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뜨거운 바람으로 머리를 말리게 되면 머리가 빨리 마를 수 있지만 두피의 수분과 머리카락의 단백질 성분이 파괴되어 결국에 탈모가 올 수 있습니다.


빗질

Photo by mostafa meraji on Unsplash


5. 빗질 해주기

머리숱이 많이지는 법은 빗질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빗질을 여러 번 해주게 되면 혈액순환을 자극해줄 수 있습니다. 두피의 혈액순환을 자극해주면 모근이 튼튼해지는 효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빗질을 해주시면 좋습니다.



6. 손끝으로 두피 지압

위의 빗질과 마찬가지로 손끝으로 수피를 지압해주면 좋습니다. 평상시에 지압을 해주는 것도 좋지만 머리를 감을 때 지압을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손톱으로 머리를 긁어서 감는 것이 아니라 손끝으로 꾹꾹 눌러서 머리를 감으면 혈액순환도 잘 되며 건강한 두피를 얻을 수 있습니다.



7. 탈모약 사용

우선 위의 방법들을 사용하면서 탈모약을 병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탈모약은 부작용도 있지만 어린나이라면 복용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관리를 해주시면 최대한 탈모를 늦출 수 있습니다. 머리숱이 많아질 수 있습니다. 약과 같은 것을 사용하거나 바르는 약도 있으니 잘알아보시고 쓰시는 것이 좋습니다.



두피 건강 탈모에 좋은 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