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코다리

오늘은 코다리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코다리는 명태의 한 종류입니다. 내장은 뺀 명태를 반건조시킨 것을 코다리라고 합니다. 지방함량이 낮고 쫄깃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특히나 술안주로도 반찬으로도 좋기 때문에 많이 찾는 것 같습니다.

 

코다리에는 여러 효능이 있습니다. 명태의 효능과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구입요령은 살이 쫄깃쫄깃하며 이물질이 묻어있지 않고 특유의 냄새가 있는 것이 좋습니다. 명태를 반건조 시킨것은 코다리 완전 건조시킨 것은 북어입니다. 이름만큼이나 명태가 참 다양하게 쓰임새가 많은 것 같습니다.

 

코다리는 코다리조림, 코다리튀김, 코다리찜 등으로 요리해서 먹습니다. 김을 싸먹거나 하면 그 맛이 더 좋다고 합니다. 지방이 적으며 해산물이기 때문에 많은 영양분이 들어있습니다.

 

코다리 조림

1. 간 보호

지방 함량이 적고 메티오닌과 같은 아미노산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알코올을 분해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안주로도 제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독성을 제거하는데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해독에 좋다고 하니 자주 먹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술안주로도 많이 먹는데 간에도 좋다고 하니 일석이조입니다. 

 

 

2. 기력 회복

기력을 회복하며 원기를 보충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영양소가 풍부하며 열량도 낮습니다. 단백질과 미네랄이 풍부하다고 하니 다이어트를 할 때 먹어도 효과적일 수 있습니다.

 

 

3. 따뜻한 성질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손발이 차가운 수족냉증에도 좋다고 합니다. 신진대사를 도와주며 손발이 따뜻해지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