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레몬밤은 레몬향이 나는 허브의 한 종류입니다. 잎에는 털이 있으며 만지거나 뜯어보면 레몬향이 납니다. 저도 레몬밤을 한 번 먹어볼까해서 키워봤는데요. 생각보다 맛은 없더라구요. 그런데 많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식후에 먹으면 장 내에 가스가 차서 배가 부른 증상을 없앨 수 있다고 하며 소화를 촉진시켜준다고 하니 소화가 잘 안되는 분들이 먹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특히나 다이어트에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레몬밤은 차로도 만들어 먹는다고 하는데 레몬밤추출분말을 먹기도 합니다. 실질적으로 말려서 차를 만들어 먹기는 어려울 것 같고 시중에 파는 것도 잘 없습니다. 시중에 파는 것은 레몬밤추출분만을 팔고 있습니다. 저는 추출분말은 먹어보지 않았고 실제로 말려서 차를 타먹어보았습니다.



1. 다이어트 효능


가장 중요한 효능이 아닐까 싶습니다. 바로 다이어트 효능인데요. 레몬밤 안에 들어있는 로즈마린산은 지방 분해효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레몬밤을 섭취해준다면 다이어트의 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또한 비만의 합병증을 줄일 수 있는 효능까지 있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참 좋은 식품인 것 같습니다. 이것 뿐만 아니라 소화를 촉진시켜 주며 배변기능도 활발하게 만들어 준다고 하니 다이어트에 특화되어 있는 식품은 맞는 것 같습니다.



2. 심신안정


레몬밤을 차 형태로 마시게 되면 심신안정의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허브의 효능이라고 할 수도 있는데요. 오일로 만들어 사용하면 불안, 우울, 불면, 두통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심신안정과 우울증 완화등의 효능이 있다고 하니 조금씩 섭취를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불면증, 스트레스, 우울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으니 한 번 드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3. 기타


이밖에도 진정작용, 항경련작용, 탈모방지 등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레몬밤은 꽃, 잎, 줄기를 모두 이용할 수 있으며 달인 액을 린스로 사용하면 탈모를 방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진정작용과 같은 것은 생잎을 발라주면 벌레 물린 곳의 아픔을 줄여줄 수 있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레몬밤 섭취시 주의점


레몬밤은 허브의 한 종류이기 때문에 알레르기와 같은 반응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먹기전에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좋다고 보여지며 노인, 임산부는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