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스키장 필수 준비물, 기타 준비물

category 생활 정보 2017. 12. 27. 14:26


이번 포스팅은 스키장 필수 준비물에 대해 하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고 이제 겨울이 왔다는게 실감나기 시작했습니다. 이제 본격적인 스키 시즌이 돌아왔는데요. 스키장에 갈 때 무엇을 가져가야 할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서 준비했습니다.


스키장 갈 때 필수 준비물입니다.


스키장에서 스키나 보드를 타는데 우리나라에는 많은 스키장이 있습니다. 가본 분들은 미리 장비고 뭐고 다 챙겨놓기 때문에 별 상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


우선 필수적인 가장 기본적인 준비물부터 말씀드리겠습니다.


필수 준비물(기본)


스키복or보드복

스키를 타는데 스키복 혹은 보드복은 필수적입니다. 대부분의 스키복과 보드복은 방수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눈에서 구르고 넘어지고 하는데 방수가 되지 않는다면 다 젖게 되어 추워서 스키를 탈 수 없습니다. 대부분의 스키장에서는 스키복을 빌려주고 있기 때문에 꼭 살 필요는 없습니다.


스키장갑(방수)

방수가 되는 장갑은 정말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눈이 많이 쌓여있으며 손으로 바닥을 계속 만져야 되기 때문에 스키장갑(방수장갑)이 없다면 스키를 탈 수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인터넷에서 구매를 한다면 방수도 되고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자() - 스키장은 춥기 때문에 모자가 필수적입니다. 귀를 가릴 수 있다면 더 좋은 조건이 될 수 있습니다. 또한 모자는 따뜻하게 털모자로 준비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캡 모자는 챙이 있기 때문에 불편할 수도 있습니다.


선글라스 or 고글

선글라스나 고글이 필요한 이유는 햇빛이 눈에 반사되어 눈에 매우 좋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고글이 없으신 분이라면 선글라스라도 착용하는 것이 좋으며 스키를 타다가 부러질 수 있는 위험이 있기 때문에 너무 비싼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은 좋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눈을 더 보호하고 싶다면 고글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람과 눈에서 눈을 보호할 수 있습니다.


넥워머

넥워머나 목티를 준비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넘어지고 구르고 하면 트여있는 목으로 눈이 들어갈 수도 있습니다. 그렇다면 추워서 감기 걸리는 경우가 빈번하기 때문에 꼭 준비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타 준비물


방수팩 

요즘 핸드폰들이 방수가 되기는 하지만 핸드폰을 눈에 떨어뜨린다면 별로 좋지 않을 것 입니다. 또한 지갑이나 돈을 넣어놓을 필요가 있기 때문에 필요에 따라 방수팩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헬멧

스키를 타다 보면 머리를 다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필수적인 것은 아니지만 어린아이나 운동신경이 없다고 생각되시는 분은 헬맷을 꼭 착용하고 스키를 타는 것이 안전에 좋습니다.


보호대

보드나 스키나 넘어지면 다치기 마련입니다. 물론 없어도 충분히 탈 수 있을 정도이기 때문에 꼭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몸을 소중하게 생각하시는 분이라면 돈을 조금 더 투자해서 보호대를 사용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스

스키장을 12일이나 당일치기로 가는 것이 아니라 34일 등 꽤 오랫동안 가게 된다면 뿌리는 파스 같은 것을 준비해 가는 것이 좋습니다. 넘어진 곳이 멍들기도 하며 다음날 탈 때 조금 더 안정적으로 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핫팩

핫팩을 한 두개 정도 준비해 간다면 스키를 타고 쉬는 시간에 조금 더 따뜻하게 보낼 수 있습니다. 특히나 손이 차가운 분들은 핫팩을 들고 다니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까먹고 못쓴 물품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필요에 따라서 여기에 적힌 물품 말고도 챙겨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여러분들의 필요에 따라서 준비물을 더 챙겨가시면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