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커피 찌꺼기의 활용법 5가지

category 생활 정보 2017. 12. 21. 17:37


이번 포스팅은 커피찌꺼기 활용법 5가지에 대해 하겠습니다. 요즘에 카페에서 커피 찌꺼기를 무료로 나눠주는 곳이 많습니다. 이러한 커피 찌꺼기를 나눠주는 이유는 집에서 사용하라는 이유 때문인데요. 어떠한 활용법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담배 냄새 제거

커피 찌꺼기는 방향제와 같은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따라서 카페와 같은 곳에서 재떨이 안에 커피찌꺼기를 넣어놓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것은 밀폐되어 있는 공간에서 담배냄새를 커피찌꺼기가 잡아먹기 때문입니다. 만약 개방되어 있는 공간에서도 활용해도 담배냄새를 잡을 수 있는 효과가 있기 때문에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차량 냄새 제거

커피찌꺼기는 차량 안에 두기도 합니다. 차량 안은 좁기 때문에 냄새가 필터와 같은 곳에 베어 잘 나가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다면 커피찌꺼기를 차량 안에 두는 것도 좋습니다. 차량 안에 은은하게 커피향이 날 수 있으며 차냄새나 기타 잡냄새를 없애줄 수 있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3. 신발장 냄새 제거

커피찌꺼기를 신발장 안에 넣어 놓으면 퀘퀘한 냄새를 잡아 줄 수 있습니다. 커피찌꺼기가 그러한 냄새를 빨아들이고 커피향이 은은하게 나게 해주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신발장 안에도 커피찌꺼기를 넣어준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4. 화분의 거름

화분에 커피찌꺼기를 넣어두는 경우를 보신적 있으실겁니다. 커피찌꺼기를 화분에 넣어주게 되면 비료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화분의 거름 대신 커피찌꺼기를 넣어준다면 식물이 잘 자랄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하지만 많은 양을 부어주는 것은 좋지 않기 때문에 적당량만을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벌레 퇴치

쓰레기통 주변에 초파리 등 벌레가 꼬일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분리수거를 하는 경우에는 그 냄새가 많이 날 수 있습니다. 그럴 경우에는 커피찌꺼기를 많이 가져다 놓으시면 해결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벌레도 잡을 수 있기 때문에 두 가지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커피찌꺼기의 효능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커피찌꺼기는 방향효과에 특히 효과적인데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꼭 커피찌꺼기를 갈아주어야 한다는 사실입니다. 방향효과를 목적으로 사용하실 때 바꾸지 않고 계속 사용한다면 그 냄새를 먹어서 좋지 않은 냄새가 나며 방향효과의 질이 떨어지게 됩니다. 따라서 일주일이나 2주일에 한 번 정도는 바꿔주는 것이 좋으며 늦어도 한 달에 한 번씩은 바꿔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