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굿윌스토어라고 들어 보셨나요?

category 생활 정보 2018. 3. 26. 17:42


굿윌 스토어(Goodwill Store) 정보


굿윌 스토어라고 들어보셨나요? 정말 좋은 일을 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물건을 팔고 있는 상점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여기에는 특별한 사실이 있습니다. 물품을 기증받기도 하고 기증받은 물품을 팔기도 합니다. 또한 다양한 기업들의 후원을 통해 새재품을 팔기도 합니다.

굿윌스토어에 한 번 가보면 다양한 상품이 있는데요. 마치 구제샵을 연상하게 합니다. 그 중에는 상태가 아주 좋은 새것과 같은 물건도 있습니다.


특히나 어린아이들은 빨리 자라기 때문에 옷을 사기가 아까울 수 있습니다. 그럴 때 굿윌스토어에 가서 쇼핑을 하고 아이가 커버리면 다시 굿윌스토어에 기증을 하는 방식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굿윌스토어의 역사

굿윌 스토어는 Edgar J. Helms 박사가 처음으로 창업하였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2위의 비영리 단체로 2014년 기준 57억 3,700만달러(약 6조 3715억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중 83%를 장애를 가진 사람과 일자리를 갖기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교육 및 고용 프로그램에 사용합니다. 미국에는 이러한 복지가 잘 되어 있기 때문에 많은 지부와 매장이 있습니다. 또한 다른 나라에도 Goodwill Movement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굿윌스토어의 비전

최선의 서비스와 최고의 전문성을 기반으로 지속적인 발전을 통해 직업재활분야의 리더로서 사회통합을 이루어 내는 것입니다.


굿윌스토어의 사명

일의 힘을 통해 장애인들이 능력을 키워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삶의 질과 존엄성을 세울 수 있도록 돕기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할 것입니다. 라는 사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후원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정말 좋다고 보여집니다. 특하나 상품을 구매하는 것에 있어 중고 제품이라 피하는 분들도 있지만 다양한 기업에서 후원을 진행하기 때문에 새제품의 후원도 많이 들어온다고 합니다. 따라서 타이밍만 맞게 간다면 좋은 상품을 좋은 가격에 구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판매된 돈은 다시 기증되어 장애인의 일자리 창줄 및 급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지금 우리나라에는 5개 지점밖에 없지만 더욱 많이 생길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만약 가까운 곳에 굿윌스토어가 있다면 한 번쯤 가서 구경을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