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서울 지하철 정기권 정보

category 생활 정보 2017. 8. 25. 22:25




서울 지하철 정기권 정보


이번 포스팅은 서울 지하철 정기권 정보에 대해 하겠습니다. 지하철에 출퇴근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 같습니다. 지옥철이라는 말은 저절로 떠오를 정도로 출퇴근시간에 사람이 많습니다. 서울 지하철 정기권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 혹시나 교통비를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정기권 정보

서울 내에서만 사용 가능한 서울 전용 정기권의 가격은 55,000원입니다. 충전 후 30일 간 최대 60회까지 자유롭게 쓸 수 있습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기존 교통카드는 버스와 환승이 된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정기권은 버스와 환승이 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지하철만을 이용해서 출퇴근해야 한다는 점이 전제로 붙습니다.

그리고 편도 기본운임이 1,250원을 초과하며 한 달 교통비가 55,000원 이상 나올 경우 정기권의 사용을 생각해볼만 합니다.


예를 들어 편도로 기본운임이 1450원 정도가 발생하고 발 달 교통비가 7만원 정도가 나온다면 정기권을 사용하는 것이 교통비를 절약할 수 있습니다.

 

서울 뿐만 아니라 수도권에서 이용 가능한 거리비례용 정기권도 있습니다. 단계가 적용되며 14단계까지 적용거리가 나눠져 있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적용거리를 선택해서 단계를 맞춰 사면됩니다.

 

수도권 지하철 정기권을 이용하려면 역무실에서 정기권카드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정기권 카드는 2,500원으로 기존 티머니, 캐시비 카드와 같이 충전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은 버스환승이 안된다는 점입니다. 또한 적용거리를 벗어나서 카드를 찍게 되면 그 거리만큼을 횟수에서 차감합니다.


가격표



 

기타 주의 사항


서울 전용 정기권은 지정된 사용구간 외의 역에서는 승차할 수 없습니다. 지정된 사용구간 초과시 잔여횟수에서 추가로 차감됩니다. 단계별 운임적용거리 (서울전용은 서울시계 경계역으로부터 서울시계외 방향으로 20km)까지 마다 1회 차감


반환 시에는 잔여일수와 잔여횟수를 적용, 산출한 금액 중 적은 금액으로 반환합니다.


카드 판매대금은 반환하지 않습니다. , 최초 구입 후 1년 이내에 발생한 불량카드는 판매 대금을 반환합니다. (고객부주의로 인한 경우 제외)


승차권은 승차 인원을 기재한 것을 제외하고는 1매의 승차권은 1인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신분당선은 거리비례제 8단계(80,400)이상, 용인, 의정부경전철은 거리비례제 1단계(55,000)이상 정기권 이용시 별도의 추가 차감없이 이용 가능합니다.


서울 전용 및 거리비례제 7단계 이하 정기권은 신분당선 승차 불가하며 서울 전용정기권은 용인, 의정부 경전철에서 승차불가합니다. , 3개 민자구간 하차 또는 환승은 허용하되 수도권 정기권 횟수 차감 기준 외에 별도 1회 추가 차감합니다.


정기권, 1회권으로 다음의 구간은 갈아타실 수 없습니다.

1, 4호선, 공항철도 서울역 ↔ 경의중앙선 서울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