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5월 8일 어버이날 선물 추천 정보

category 생활 정보 2018. 5. 1. 15:09


5월은 가정의 달이라 행사가 많습니다. 오늘은 근로자들이 쉴 수 있는 근로자의 날입니다. 근로자의 날에 대한 포스팅을 전에 한 적이 있으니 한 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가정의 달에는 어린이날과 어버이날 등 가정에 대한 행사들이 있습니다. 그 중에 가장 제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날은 어버이날인데요.


5월 8일은 어버이날입니다.



어버이날이란?

어버이날은 어버이의 은혜에 감사하고 어른과 노인을 공경하는 경로효친의 전통적 미덕을 기리는 날입니다. 아쉽게도 공휴일은 아니지만 그래도 의미가 있는날이라고 생각되네요. 전통적으로는 유교의 영향을 받아 웃어른과 부모님께 효도하는 것을 미덕으로 삼았습니다.


요즘은 대가족들이 많이 사라졌으며 할머니와 할아버지와 같이 사는 분들이 적습니다. 도시화와 핵가족화의 영향을 많이 받은 것 같습니다. 원래 어버이날은 어머니날이었습니다. 하지만 아버지의 날도 만들어 달라고 하여 어버이날로 변경되었는데요.



어버이날 선물 추천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고 감사의 뜻으로 선물을 하거나 기념을 하는등 가정마다 행사를 하게 됩니다. 물론 직장인이라면 카네이션을 달아드리기도 하는데 그냥 용돈으로 드리거나 생필품이나 혹은 옷을 사드리는 것이 나을 수 있습니다.


몇 년전부터 용돈박스와 같은 것들이 유행하면서 돈으로 포장하는 돈+카네이션 꽃다발, 휴지 돈다발 등이 나오게 되었습니다. 선물을 받고 기분이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그냥 상품권이나 이런 센스있는 선물이 더 도움이 될 것 같다는 제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학생이고 돈이 없어서 드릴 수가 없어요라고 하시는 분들은 카네이션만 사서 달아드려도 부모님이 참 좋아하실겁니다. 혹시나 카네이션을 사기 싫은 분들은 직접 만들고 편지와 함께 드린다면 감동은 배가 될 것입니다.



또한 50,000원권(5,000원권 가능), 10,000원권으로 만들 수 있는 오천만원 선물 같은 애교있는 선물도 좋아보입니다. 혹은 카네이션을 이용한 카네이션 디퓨져, 카네이션 비누꽃 등 다양한 것들이 있습니다.


우선 멀리 떨어져 사는 분들은 전화 한통이라도 혹은 한 번 찾아뵈는 것이 어버이날의 선물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같이 살거나 가까이에 살고 있다면 간단한 선물 정도를 준비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카네이션 꽃말


모정, 사랑, 감사, 존경 등이 있습니다. 카네이션을 달아드리는 이유는 존경과 사랑을 담아 드리는 것입니다.



2018/04/27 - [생활 정보] - 5월 1일 근로자의 날 유래, 출근, 수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