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오늘은 파프리카의 효능 4가지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파프리카는 피망과 같은 종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프리카는 조금 더 단맛이 나며 매운 맛이 없습니다. 피망은 매운맛이 좀 더하고 단맛이 조금 덜합니다.


파프리카는 단맛 떄문에 많은 요리에 넣어 먹어도 맛있습니다. 또한 샐러드와 같은 음식에 생으로 넣어 먹기도 합니다. 아삭아삭한 식감이 있기 때문에 씹는 맛이 있어 많은 분들이 좋아합니다.


그러면 파프리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풍부한 비타민

파프리카에는 풍부한 비타민이 들어있습니다. 비타민A, 비타민C 등 다른 채소에 비해 많은 양의 비타민이 들어있습니다. 따라서 많은 효능을 가질 수 있습니다. 비타민C는 기미, 주근깨를 예방할 수 있는 효능이 있으며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비타민A는 시력에 좋으며 항산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세포의 노화를 방지해주며 체내의 노폐물을 없애주는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2. 피부 건강

따라서 파프리카를 먹게되면 피부건강을 지키는데 아주 효과적입니다. 기미와 주근깨 등이 있을 때 먹어주면 좋습니다. 또한 자외선을 받아 피부가 타게 되는데 피부가 타면 노화가 더 빠르게 일어나게 됩니다. 비타민A의 효능으로 항산화효능을 얻을 수 있습니다. 세포의 노화를 예방할 수 있기 때문에 피부미용에 아주 좋습니다.



3. 혈관 건강

파프리카는 다양한 영양소가 들어있습니다. 또한 리코펜 성분이 체내의 중금속이나 미세먼지등을 배출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리코펜 성분은 체내의 염증을 완화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특히나 빨간색 파프리카에 리코펜 성분이 많이 들어있으니 많이 드셔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꾸준히 드셔준다면 혈관 건강을 지킬 수 있어 동맥경화, 고혈압과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4. 미세먼지 제거

앞서 말한 것과 같이 혈관 속의 미세먼지를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미세먼지는 요즘 계속 화두가 되고 있는데요. 밖에 나가면 미세먼지가 신경쓰이기 마련입니다. 따라서 파프리카와 같은 미세먼지를 없애주는 채소를 먹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미세먼지를 제거해 주기 때문에 혈관 건강도 지킬 수 있습니다. 이런 파프리카는 뇌경색과 같은 질병을 예방할 수 있는 효능까지 더해준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해 주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